라이브커머스란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에서 제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방송으로, 온라인 채널로 시청자와 소통하며 상품을 판매하는 양방향 미디어 커머스다.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구리 야끼만두(14일) ▶빈팩토리 커피 원두·드립백 ▶산야초건강원 배즙 ▶남양닭유통 닭갈비 ▶대미가반찬 장각구이 ▶부부횟집 고등어구이(15일·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양평해장국 ▶롤인 휘낭시에 10종(19일·유튜브 ‘구리비전’) ▶여람구 파김치 ▶신언니 수제청(20일·유튜브) ▶조은안심한우 목살구이와 한돈 오마카세 ▶옥수공예 옻수저세트(21일·유튜브), 총 12개 업체 16개 제품이다.
시는 추경에 예산을 편성하고 11월 초 참여 업체를 모집해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12개 업체를 선정했다.
백경현 시장은 "영세 소상공인에게 온라인 시장 진출 지원과 상품 판로를 확대하는 시작점"이라고 했다.
구리=윤덕신 기자 dsyun@kiho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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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덕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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