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기(국힘, 의왕1) 경기도의회 의원이 2023년도 의정활동 3관왕을 차지해 지역 정가에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올해 최고의 의정활동을 펼친 김 의원은 창조적 리더십, 청렴성, 비전 제시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경기도청공무원노동조합, 전국공무원노동조합 경기도청지부, 경기도통합공무원노동조합 등 3개 노조가 선정한 ‘존경받는 의정활동 우수 도의원’으로 지난 21일 선정돼 감사패를 받았다.

그는 또, 행정사무감사에서 도내 작은도서관에 대한 지원책 마련 촉구, 사회적 배려대상 무료교육 확대, 여성창업플랫폼 꿈마루 운영 내실화, 가족돌봄수당 추진, 다문화가족 부모교육 강화, 여성안심패키지 운영 개선 등을 날카롭게 지적했다는 평가를 받아 ‘2023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특히, 다문화가족 부모교육은 조례 개정안까지 대표발의해 앞으로 다문화가족 부모들에게 행정 및 생활 교육까지 실시하는 실효성 있는 정책까지 마련할 수 있게 해 도내 다문화 가족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김 의원은 이에 앞서 지난 10월 다문화시대를 맞아 도내 다문화가족의 부모교육을 활성화시킬 뿐 아니라 확대시키는 방안을 마련하는 한편, 부족한 대학생 기숙사 문제 해결을 위해 한국사학진흥재단의 기숙사를 활용하는 방안을 모색하는 등 다각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제5회 다산의정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김영기 의원은 "도민의 행복을 위해 도민들과 함께 열심히 일했는데 이렇게 인정을 해주셔서 감사한 마음뿐"이라며 "앞으로도 더 나은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의왕=이창현 기자 kgpr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