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은 25일 이른바 ‘바이든-날리면’ 논란 관련 음성전문가 감정 결과 윤석열 대통령이 ‘새끼’라는 욕설을 한 것으로 드러난 것과 관련해 윤 대통령 사과를 촉구했다.

서용주 상근부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재판부가 지정한 음성 전문가를 통해 윤석열 대통령이 ‘새끼’라는 욕설을 한 사실이 확인됨에 따라 ‘국회에서 이 새끼들이 승인 안해주면 날리면은 쪽팔려서 어떡하나’라는 해괴한 문장이 완성됐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대통령실은 줄곧 윤 대통령이 비속어를 쓰지 않았다고 부인해 왔는데, 비속어가 아니라 욕설이었음이 확인된 것"이라며 "욕쟁이 대통령도 부끄럽지만 거짓말쟁이 대통령도 화가 난다. 윤 대통령이 사과하고 이에 대해 해명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대통령실은 바이든을 날리면이라 우기고 전 국민을 청력 테스트시키며 국제적 망신을 자초했다. 하지만 그 거짓말은 유통기한을 다했다"고 비판했다.

이어 서 상근부대변인은 "욕쟁이는 인품의 영역이라 치더라도 거짓말은 국민에 대한 태도의 영역"이라며 "대통령은 국민을 두려워하고 그러기에 정직해야 하는 자리"라고 꼬집었다.

서 상근부대변인은 "대통령실은 재판에서 드러난 대통령의 욕설에 대해 해명하라"며 "이번에는 어떤 억지 주장도 용납되지 않을 것"이라고도 말했다. 

박태영 기자 pty@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