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건설과 쌍용건설 컨소시엄이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계양’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분양에 들어갔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9층 9개 동, 전용면적 39~84㎡ 총 1천370가구 대단지로 이 중 전용면적 49~74㎡ 620가구를 일반분양한다.

일반분양 물량을 전용면적별로 살펴보면 ▶49㎡ 114가구 ▶59㎡A 376가구 ▶59㎡B 117가구 ▶74㎡B 13가구다.

내년 1월 5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8일 1순위, 9일 2순위 청약을 접수한다. 당첨자 발표는 1월 15일이며, 정당계약은 1월 29~31일 3일간 진행한다.

단지 건폐율이 15% 미만으로 동 간 거리를 최대한 확보하고, 지상 공간에 산책로와 놀이, 휴식 공간을 크게 늘려 쾌적한 주거환경은 물론 사생활 침해를 최소화했다. 전 가구 남향 위주 배치로 채광과 일조권이 우수하다.

단지가 들어서는 계양구 일대는 재개발·재건축, 도시개발 같은 정비사업이 활발하다. 앞서 입주한 ‘계양1구역재개발(2천371가구)’ 정비사업을 비롯해 효성구역 도시개발사업(3천988가구)이 완료되면 총 1만2천여 가구의 대규모 신흥 주거타운이 조성될 예정이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계양’은 인천지하철 1호선 작전역을 도보로 이용하는 초역세권 단지다. 서울지하철 7호선 환승역인 부평구청역까지 두 정거장, 서울지하철 1호선 환승역인 부평역까지 네 정거장 만에 이동해 인천은 물론 서울 전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한다. 또 청라~강서 BRT(간선급행버스체계) 정류장이 단지 바로 앞에 있어 서울 출퇴근이 편리하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내 어린이집을 비롯해 반경 150m 안에 성지초등학교가 있어 도보 통학이 가능하며 명현중·효성고·안남고·작전여고·작전고 등 초·중·고교가 주변으로 밀집했다. 계양구청 인근 학원가 이용이 편리하며 효성도서관, 계양도서관도 인근에 있다.

또 계양구 중심 입지여서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리게 된다. 단지에서 반경 2㎞ 안에 홈플러스 작전점, 이마트 계양점, 홈플러스 계산점, 롯데마트 계양점, CGV 계양점 등 다양한 쇼핑·편의시설이 있다. 직주근접 입지도 갖췄다. 단지 인근에 3기 신도시로 지정된 계양테크노밸리가 있다. 계양테크노밸리는 지난해 11월 착공했으며 판교테크노밸리 1.7배 규모의 최첨단 문화 콘텐츠와 정보통신기술이 접목된 산업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계양’은 입주자들의 스페셜 라이프를 위해 Have·Live·Love·Save·Solve 5가지 콘셉트를 바탕으로 업그레이드된 편안함, 지속가능한 생활, 편리함을 제공할 계획이다.

‘꼭 갖고 싶은 공간’을 의미하는 Have는 홈네트워크 시스템이 적용된 월패드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가스, 난방 조명 제어는 물론 부재 시 방문자 화면 확인이 가능해 꼭 갖고 싶은 공간을 제공한다.

견본주택은 현장 인근인 인천시 계양구 작전동 778의 22 일원에 위치한다. <인천>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