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북구도서관이 2023년 가장 많이 읽은 인기 도서 목록을 공개했다.

1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북구도서관은 2023년 인기 대출 도서 목록을 문학, 비문학, 청소년, 어린이로 나눠 분야별 1위부터 10위까지 집계했다.

문학 분야 인기 도서로는 지난해 초 드라마로 제작돼 많은 인기를 얻은 「재벌집 막내아들」, 2023년 북구도서관 한 도서관 한 책으로 선정된 정지아 작가의 「아버지의 해방일지」가  순위에 올랐고, 야쿠마루 가쿠 작가의 「돌이킬 수 없는 약속」을 비롯한 일본 소설이 많은 인기를 얻었다.

비문학 분야에서는 밥 프록터의 「부의 확신」, 「생각의 시크릿」 같은 경제 분야 도서를 많이 찾았고, MBTI 열풍을 반영하듯 「너의 MBTI가 알고 싶다」도 인기 순위에 올랐다.

청소년 분야는 「아몬드」, 「순례주택」, 「슬램덩크 시리즈」가, 어린이 도서는 「흔한남매 시리즈」, 「브레드 이발소 시리즈」가 많은 사랑을 받았다.

북구도서관 관계자는 "2023년 도서관 이용객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인기 도서 목록을 공개한다"며 "새해에도 시민 여러분이 책과 함께 하도록 노력하는 도서관이 되겠다"고 했다.

2023년 인기 대출도서 목록은 북구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ice.go.kr/bukgu)에서 열람 가능하고, 자세한 사항은 북구도서관 종합자료실(☎032-363-5046)로 문의하면 된다.

 김동현 기자 kdh@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