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 프로젝트에 선정돼 2023년 BIFAN에서 상영한 영화 ‘레스토레이션 포인트’.

제28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가 산업프로그램(B.I.G) ‘잇 프로젝트’에 응모할 프로젝트를 찾는다.

오는 4월 30일 자정까지 공모하는 ‘잇 프로젝트’는 아시아 판타스틱 영화 프로젝트 발굴 프로그램이다.

2024년 잇 프로젝트 공모는 국내외 장편·시리즈 프로젝트를 대상으로 한다. 러닝타임이 장편 장르영화 프로젝트는 60분 이상, 장르 시리즈 프로젝트는 한 편당 40분 이상이다. 시리즈 프로젝트는 트리트먼트에 최소 2편의 에피소드를 포함해야 한다. 호러·스릴러·판타지·액션·블랙코미디·공상과학 등 다양한 장르영화를 대상으로 하며, 제작과 투자가 완료되지 않은 미완성 프로젝트에 한해 출품 가능하다.

BIFAN 온라인 출품 사이트(https://vp.eventival.com/bifan/2024)에서 응모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s://www.bifan.kr) 출품·지원에서 확인하면 되고, 산업프로그램팀 이메일(naff.itproject@bifan.kr)에서 문의를 받는다.

선정 프로젝트에는 감독과 제작자(프로듀서)에게 각각 4박의 숙박과 B.I.G 행사에 참가하는 배지를 제공한다. 행사 기간 진행하는 NAFF 프로젝트 비즈니스 미팅 때 전 세계 장르영화 제작 투자·배급 관계자와 만나 투자·공동 제작·배급사를 찾는 기회를 제공한다. 본심 심사를 거쳐 선정된 우수 프로젝트에는 NAFF 프로젝트 마켓 시상식에서 현금과 현물을 지원한다. 세부 시상 규모는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잇 프로젝트 선정작 중 지난 1년간 제작된 영화는 16편이다. 모두 2023년 국내외 영화제에서 초청·수상으로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남종석 산업프로그래머는 "잇 프로젝트는 2008년 출범한 이후 총 94편이 영화로 만들어졌다"며 "이 프로젝트들은 BIFAN 상영으로 이어진 후 해마다 눈에 보이는 성과를 거뒀다"고 언급했다.

제28회 BIFAN은 7월 4일부터 14일까지 11일간 부천 일대에서 개최한다. B.I.G NAFF 프로젝트 마켓은 7월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마련한다.

부천=최두환 기자 cdh9799@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