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안산환경재단(이하 재단)이 2024년 학교·사회환경교육 및 안산갈대습지 해설을 담당할 환경강사 교육과정으로 ‘2024 안산환경재단 탄소중립학교 환경강사 양성교육’을 올해도 추진한다고 8일 알렸다.

2023년 처음 신설된 본 교육과정은 안산시에 거주하면서, 재단의 교육을 수료한 경력이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해 작년에는 최종 28명이 선발됐고 올해는 40명을 모집해 30명 정도가 수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모집 기간은 지난  5일부터 12일까지이며 교육과정은 15일부터 2월 2일까지 약 보름간 10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40명의 교육생은 8개 선택주제 중 1개의 주제를 선택해 각 주제별로 5명이 함께 팀을 이루어 팀별로 교육을 받고, 이후 최종 시연 등의 평가를 통해 강사로 선발된다.

재단의 박현규 대표이사는 "재단은 안산갈대습지 생태해설사, 찾아가는 탄소중립 학교환경교육 등 각 분야에서 역할을 다할 수 있는 탄소중립학교 환경강사 양성을 작년부터 진행해왔다. 교육은 물적 자원도 중요하지만, 교육 인력을 양성하는 것도 소중하다는 것을 알았다. 올해 탄소중립강사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운영되는 과정인 만큼 보완하고 개선하였으며, 이 과정을 통해 환경강사들이 안산을 넘어 양질의 환경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재단이 앞장 서겠다"라고 의지를 다졌다.

 안산=박성철 기자 psc@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