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성 전 고양시장, 장덕천 전 부천시장이 15일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해 이낙연 전 대표가 주도하는 신당 ‘새로운미래’에 합류하겠다고 선언했다.

두 명의 전 시장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신경민·최운열 전 의원과 함께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당 탈당과 신당 합류 의사를 밝혔다.

민주당 공직선거 후보자 검증에서 부적격 판정을 받아 민주당 소속으로 4·10 총선 출마길이 막힌 최 전 시장은 "민주당은 말로만 ‘김대중·노무현 정신’과 ‘시스템 공천’을 외쳤지, 실제로는 ‘이재명의, 이재명을 위한, 이재명에 의한 사당화의 길’을 걸었다"고 비판의 목소리를 냈다.

그는 "이 과정에서 세 차례나 불공정한 공천학살을 경험했고, 그 방식은 대단히 불법적이고 폭력적이었다"면서 "오늘의 민주당에서 진행되고 있는 현실은 북한의 수령 체계에서나 있을 법한 정략적인 공천 학살"이라고 주장했다.

장덕천 전 부천시장은 "지금과 같다면 민주당이 총선에서 다시 이긴다고 해도 달라질 수 없다"며 최 전 시장의 주장에 힘을 실었다. 장 전 시장은 "민주당은 국민을 위한 정치가 아니라 지지자만을 위한, 개딸만을 위한 정치를 하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국민께 새로운 선택지를 드려 원하는 당을 선택할 기회를 주고 그를 통해 정치를 바꿔보자는 것"이라며 신당 합류 의사를 전했다.

정진욱 기자 panic82@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