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인 17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비나 눈이 내리겠다. 

늦은 오후부터 수도권과 충청권에 비 또는 눈이 내리겠고, 강원 내륙과 강원 남부 산지, 전라권, 경상 서부 내륙에는 밤부터 비와 눈이 내리겠다.

서울·인천·경기 서부와 충남권도 낮에 0.1㎜ 미만의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0,1㎝ 미만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이날 수도권의 예상 강수량은 경기 남부, 서해5도 5㎜ 미만, 서울·인천·경기 북부 1㎜ 내외다. 

강원 남부 내륙·산지에는 5㎜ 미만, 강원 중·북부 내륙에는 1㎜ 안팎의 비가 오겠다. 

대전·세종·충남·충북과 전북, 광주·전남에는 5㎜ 미만의 비가 오겠으며 경북 서부 내륙과 경남 서부 내륙에는 1㎜ 내외의 비가 오겠다. 

비나 눈이 오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아지고 눈이 쌓이거나 도로 살얼음으로 인해 도로가 매우 미끄럽겠으니 차량 운행 시 감속 운행하고 보행자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특히 중부 지방을 중심으로 기온이 낮아 비와 눈이 섞여 내리는 곳이 많겠고 일부 지역에서는 눈이 쌓이기도 하겠으니 통행 시 다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다음은 17일 수도권 날씨 전망. [오전, 오후](최저∼최고기온) <오전, 오후 강수 확률>

▶ 서울 : [흐림, 흐리고 비/눈] (-2∼4) <30, 60>

▶ 인천 : [흐림, 흐리고 비/눈] (-2∼3) <30, 60>

▶ 수원 : [흐림, 흐리고 가끔 비/눈] (-3∼4) <30, 60>

기사의 원 데이터인 기상청 기상예보는 웹사이트(https://www.weather.go.kr)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합뉴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