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는 22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2024년 노후 승강기 등 공동주택 주거환경개선 지원사업’을 신청 접수한다.

노후 승강기 등 공동주택 주거환경개선 지원사업은 공동주택 거주 시민들의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관내 공동주택 공용시설물 유지관리 필요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는 사용검사일로부터 15년 이상 경과한 의무관리대상 공동주택 1곳의 장기수선계획에 따른 승강기 교체 또는 수선과 비의무관리대상 공동주택(사업승인) 1곳 도로보수 및 외벽도색 등 31곳에 주거환경개선 사업을 실시한다.

지원 금액은 총사업비의 60%까지로, 최대 지원 한도는 의무관리대상 공동주택 1억 2천만 원, 비의무관리대상 공동주택 4천만 원이고, 200세대 미만 공동주택의 경우에는 총사업비가 500만 원 이하는 최대 90%까지 지원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동주택 주거환경개선 지원사업 등을 통해 시민들의 안전과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구리시는 지난 2022년 12월 구리시 주택 조례 개정을 통해 아파트 주차난 해소를 위한 주차장 증설에 공동주택 보조금을 지원할 수 있는 제도적 근거를 마련했다.

기타 공동주택 보조금 지원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구리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을 참고하거나 구리시청 건축과(☎031-550-2377)로 문의하면 된다. 

구리=윤덕신 기자 dsyun@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