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일자리 창출에 한몫하고 있는 애니메이션영상을 주 영역으로 다양한 문화콘텐츠 인재 양성에 노력하는 대학이 주목을 받는다.

유한대학교 애니메이션학과가 주인공으로 이는 4차 산업혁명과 함께 애니메이션  영상과 관련된 콘텐츠는 질적, 양적으로 많은 성장을 하고 있어 학교도 이를 중점 교육하고 있기 때문이다. 애니메이션 콘텐츠는 수요 또한 급증하며 창의적인 사고와 첨단 기술력을 바탕으로 그 영역을 더욱 확장해 다양한 문화콘텐츠 또한 전망도 밝다.

이러한 시대적 요구에 맞게 유한대학교 애니메이션영상학과는 독창적인 영상 언어와 아이디어, 창의적인 감각과 융복합적 사고능력을 키워 실무에서 빛을 발할 수 있는 애니메이션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드로잉, 2D/3D 디지털 프로그램, 일러스트레이션, 모션그래픽 등 2D/3D 애니메이션과 영상디자인의 기획과 제작에 필요한 실무를 종합적으로 교육한다.

또한, 최첨단 실습 인프라 및 최신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실무교육과 1 대 1 맞춤형 밀착 지도로 국제 캐릭터콘텐츠 공모대전, BIAF 11초 영화제 등 공신력 있는 공모전에서 여러 번 수상하며 역량을 인정받은 바 있다.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으로는 ▶컴퓨터그래픽운용기능사 ▶GTQ Photoshop ▶GTQ Illustrator ▶컬러리스트기사 ▶컬러리스트산업기사 들이다.

졸업 후에는 2D 애니메이션 제작과 편집 분야 ▶3D 애니메이션 모델링과 액팅 분야 ▶영상 편집과 VFX 분야 ▶웹툰 스토리텔링 제작과 캐릭터 디자인 분야 등 다양한 분야에서 애니메이션영상 전문가로 활약이 가능하다.

이종호 애니메이션영상학과장은 "학과 교수진들은 학생들이 보다 창의적이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출해낼 수 있도록 최신 기술을 접목한 체계적인 교육과정으로 고품질의 애니메이션, 영상콘텐츠를 창작할 수 있는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한다"고 했다. 

애니메이션 영화. 비디오물 제작기업에 취업한 한 졸업생은 "유한대학교 애니메이션영상학과에서 단순히 그림만 그린 것이 아니라 2D와 3D 애니메이션, 영상 촬영, 게임 엔진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재미있게 배울 수 있던 것이 진로 설계와 취업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됐다"는 소감을 전했다.

2024학년도 신입생모집에 관한 문의는 유한대학교 입학지원센터(☎02-2610-0401~5)와 입학 홈페이지(https://sky.yuhan.ac.kr)의 Q&A게시판과 카카오톡 상담을 이용하면 된다.

부천=최두환 기자 cdh9799@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