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은 23일 윤석열 대통령과 국민의힘 한동훈 비대위원장의 갈등을 두고 "김건희 특검, 디올백 수사 모두 받으라"며 십자포화를 퍼부었다.

박용진 의원은 페이스북에 "김 여사 명품백 수수 의혹에 대해 사과는 필요 없고 김건희 특검, 디올백 수사 모두 다 받으라"며 "뇌물죄 혐의, 청탁금지법 위반 혐의가 사과 몇 마디로 끝날 거라 생각하느냐"고 맹비난했다.

황운하 의원은 "경제·안보 위기 속에서 민생이 고달픈데 지금이 조선시대도 아니고 21세기에 중전마마의 노여움이라니"라고 꼬집었다.

윤영덕 원내대변인은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국민 다수가 김건희 특검을 원하기 때문에 양심 있는 국민의힘의 의원들, 국민의 뜻을 받들어 정치하겠다는 여당 의원들이 ‘커밍아웃’을 하시면 어떨까"라며 여당내 이탈표를 예견했다.

문정복 의원은 원내대책회의에서 "계획된 갈등이든, 실제 권력 투쟁이든 상관없다"며 "갈등 이유가 국민적 의혹의 중심에 있는 김 여사를 보호하려는 것이라면 이는 국민을 기만하는 행위"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민주당은 또 한 비대위원장 사퇴 요구가 대통령실의 당무 개입을 넘어 총선 개입이라고 규정하며 법적 조치 방침을 거듭 밝혔다.

김성주 정책위 수석부의장은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대통령실이 한 위원장에게 사천하지 말고 시스템 공천을 하라고 요구했다는데, 사천이든 시스템공천이든 대통령이 정당 공천에 개입하는 것은 명백한 불법"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그는 "윤 대통령은 한 위원장을 내세워서 뒤로 숨는 듯하다가 더 노골적으로 선거에 개입하기로 마음먹은 것 같다"며 "대통령의 총선 개입이 강해질수록, 국민의 정권 심판 강도도 더 세질 것"이라고 경고했다.

박태영 기자 pty@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