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과 결혼하고 싶어요.” 연예인답지 않은 연예인 최강희가 한 말이다. MBC TV 일요아침드라마 `단팥빵'(극본 이숙진, 연출 이재동)에서 박광현과 함께 알콩달콩한 사랑을 풀어가고 있는 그가 결혼 상대로 “연예인이 제일 나을 것 같다”고 말했다. 자신의 일을 가장 잘 이해해 줄 것 같기 때문이란다.
 
그는 “관심사가 같고, 동료로서 서로 잘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아서요”라고 말하며 “미남 스타를 바라는 건 아니예요. 그리 이름있는 배우가 아니더라도 상관없죠. 다만 내가 하는 일을 잘 아는 사람이면 된다는 뜻”이라 털어놓았다.
 
극중 초등학교 동창생 박광현과 티격태격하다 앞으로 진짜 사랑에 빠질지도 모른다. 같은 추억을 공유하고 있는 두 사람은 서로를 너무 잘 알기에 선뜻 사랑에 빠지기가 오히려 힘들다. 극중 상황이나 현실의 바람이 비슷할지도 모른다.
 
결혼을 하려면, 우선 연애를 해야 할 텐데 그렇다면 실제 연애는? “큰일났어요. 제가 까다로운 편도 아닌데 연애를 못하고 있네요. 벌써 5년이 다 돼가요.” 그는 “아마 드라마에서 누군가를 만나 설레고, 헤어지고, 울고, 또 만나기 때문에 연애 감정을 느낄 필요를 못 느끼기 때문인가 보다”고 그 나름대로 이유를 설명한다. 이상형은 `죽'이 잘 맞는 사람. 말이 너무 많지 않고, 억지로 웃기려 하지 않아도 보고 있으면 웃음이 나는 사람이다.
 
5년째 남자친구가 없다는 말을 이처럼 스스럼 없이 하는 것에서 알 수 있듯 최강희는 화려함이나 도도함과는 거리가 먼, 소탈하고 친근한 이미지로 편안하게 다가오는 배우다.
 
이 같은 장점에 대해 그는 “사실 저도 옷에 먼지 하나 묻지 않을 것처럼 신비로운 느낌의 연예인이고 싶은데 편한 게 좋다 보니까 그렇게 안돼요”라고 말했다.
 
`단팥빵' 출연 전까지 1년여 쉰 그는 “아무 계획 없이 초등학생처럼 지냈어요. 지금 안 해보면 너무 늦을 것 같아서요”라고 `백수'로 지낸 이유를 설명했다. 송은이, 김숙이 외로움을 견뎌낼 수 있게 도와준 단짝.
 
그는 “쉬고 나니까 조금 더 연기자 느낌이 나는 것 같아요”라며 “예전에는 역할을 가렸는데, 이제는 조금이라도 어렸을 때 여러 가지를 경험해야겠다는 생각을 해요”라고 말했다 휴식을 마치고 `단팥빵'에 출연하면서 걱정도 했지만, 지금은 그야말로 단팥빵처럼 달콤하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있다. 그는 “함께하는 사람들 모두가 완벽하지 않고 각기 장단점이 있어 좋아요. 사람이 사람 같아요”라며 `단팥빵' 촬영팀의 분위기를 전했다.
 
이런 느낌은 브라운관에도 전해져 `단팥빵'은 일요일 아침을 기분 좋게 해주는 드라마로 `단팥빵 철인'이라 불리는 열혈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올림픽으로 인해 방영되지 않았을 때는 사이버상에서 집단 항의를 펼치기도 했다.
 
몸에 꼭 맞는 듯 자연스런 연기를 펼치고 있는 최강희의 매력에 `단팥빵 철인'들은 일요일 아침 단잠을 포기하고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