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장학퀴즈'가 이달 12일로 방송 400회를 맞는다.
 
`EBS 장학퀴즈'는 MBC의 `장학퀴즈'를 모태로 하는 퀴즈 프로그램.
 
MBC에서 `장학퀴즈'가 종영된 뒤 2개월 후인 1997년 1월부터 `EBS 장학퀴즈'란 이름으로 방송을 시작해 12일 400회 특집 `퀴즈 제왕전'을 방송한다.
 
현재까지 이 프로그램을 거쳐간 진행자만도 30여명이 이른다. 지난 3월 아나운서 출신 배우 임성민씨가 단독진행을 맡기 전 원종배 아나운서와 짝을 이뤄 영화배우 염정아씨, 전문MC 박정숙씨와 류시현씨, 개그맨 송은희씨, 탤런트 우희진씨 등이 이 프로그램을 공동진행했다.
 
MBC `장학퀴즈' 출연자까지 합치면 지금까지 장학퀴즈에 출연한 학생은 1만2천명 정도.
 
이들 출연자는 1980년 3월 역대 장학퀴즈 출연자 모임인 `수람(收攬)'을 창단하고 지역 야학활동과 고아원, 재활원 사회봉사 활동을 펴고 있다.
 
`EBS 장학퀴즈'는 EBS의 최장수 퀴즈 프로그램으로 고등학생이면 누구나 정정당당하게 실력을 겨룰 수 있는 도전의 장이 돼 왔다.
 
특히 맹학교 재학생, 실업계 고등학생, 다양한 특수목적고 학생들이 장학퀴즈를 통해 명승부를 펼치기도 했다.
 
400회 특집 `퀴즈 제왕전'은 지난 6개월 동안 각기 다섯 명의 경쟁자를 물리치고 `퀴즈왕'으로 선정된 다섯 명의 학생들이 `퀴즈 제왕' 놓고 한판 대결을 벌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날 특집방송에는 박정숙씨, 류시현씨, 송은이씨 등 역대 진행자들의 축하메시지와 `수람' 회원들의 출연 당시 에피소드 등도 함께 방송된다.
 
방송시간은 12일 오전 9시10분.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