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교통공사의 자회사 ㈜인천메트로서비스노조 노동자들이 사측의 불성실한 교섭 태도를 규탄하며 처우 개선을 요구했다. 

민주노총 인천본부 공공운수노조 인천메트로지부는 지난 26일 인천시청에서 인천메트로서비스노동자 결의대회를 가졌다.

이들은 "지난해 임금교섭을 진행했지만, 사측은 교섭을 진행할수록 후퇴안만을 제시했다"며 "인천지방노동위원회 노동쟁의 조정기간 중 공익위원의 권고로 진행한 교섭에서조차 더 후퇴안을 제시하는 상식 밖의 교섭행태를 보였다"고 주장했다. 

이어 "인천교통공사와 ㈜인천메트로서비스는 자회사 노동자들에게 총액인건비를 적용하라는 터무니없는 주장을 편다"며 "며 "정부가 제시한 비정규직 노동자 처우개선 가이드라인 내 식대, 명절상여금, 복지 포인트 등 3개 항목조차 지키지 못하겠다고 한다"고 덧붙였다.

노조는 기본급 4.25% 인상과 복지 3종 정상화를 요구하고 있으나, 사측은 기본급 1.3% 인상 외에 모두 불가능하다고 맞섰다.

노조 관계자는 "경영진은 그저 자회사 노동자를 인건비 절감 수단으로만 바라본다"며 "이런 현실을 책임지고 감독해야 할 시는 외면만 하고 있다"고 호소했다. 

이어  "우리들의 요구가 성실한 답변으로 돌아오지 않는다면 의지와 목소리를 높여 파업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인천메트로서비스는 인천교통공사의 자회사다. 

우제성 기자 godok@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