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시설관리공단이 지방 공공기관 최초로 GMSCS 인증원으로부터 ESG 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

 ESG 경영시스템 인증은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와 관련해 조직이 수립한 방침 및 목표에 따라 ESG 경영활동이 실행되고 있음을 보증하는 수단으로 (재)한국인정지원센터 (KAB)의 표준을 기준으로 하는 공신력 있는 인증시스템이다.

 그리고 ESG 경영시스템은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각 부문에 대한 정량적 평가를 통해 조직의 ESG 경영활동을 평가 및 검증하고 ESG 경영활동을 지속할 수 있는 조직에만 ESG 경영시스템 인증을 부여하고 있기 때문에 ESG 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한 공단은 높은 수준의 ESG 경영활동을 통해 다양한 사회적 책임과 지속가능한 경영활동을 실행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또한 연천군시설관리공단은 ESG 경영활동을 위해 E(환경)부문의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 S(사회)부문의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G(지배구조)부문의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을 선행적으로 구축하여 ESG 경영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송승원 이사장은 "이번에 획득한 ESG 경영시스템 인증은 공단이 그간 ESG 경영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추진한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ESG 경영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했다.

연천=정동신 기자 dsc@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