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은 정부가 30일 국무회의에서 윤석열 대통령에게 이태원 참사 특별법 거부권 행사를 건의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자 ‘피도 눈물도 없는 정권’이라고 맹비난하며 특별법 수용을 촉구했다.

이재명 대표는 29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 회의에서 "정부가 끝내 이태원 특별법을 거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민심을 거역하며 또다시 거부권을 남용한다면 국민은 더는 분노, 좌절에만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 대표는 "정말 피도 눈물도 없는 정권"이라며 "윤 대통령은 더는 유가족, 국민을 이기려 들지 마시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이어 "민주당은 국민과 함께 끝까지 이태원 참사 책임과 진상을 분명하게 밝히겠다. 온전한 진상규명으로 국가 책임을 바로 세워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박찬대 최고위원은 "이태원 특별법을 거부하지 말고 대통령과 정부에 주어진 책임과 역할을 망각하지 말라"며 "국민의 뜻을 거역하는 정권은 결국 국민으로부터 심판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 최고위원은 또 정부가 이태원 참사 희생자·유가족에 대한 별도 지원책을 발표하기로 한 것에 대해 "돈으로 때우려는 것"이라며 "특별법의 핵심인 진상규명은 외면한 채 돈으로 유족과 국민을 편 가르기 하려는 나쁜 시도"라고 비판했다.

박태영 기자 pty@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