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대학교가 21세기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토탈 디자이너 양성에 매진하는 산업디자인 학과를 소개해 눈길을 끈다.

학교의 이 같은 노력은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춰 생활에 필요한 제품과 공간을 기능적이고 예술적으로 디자인하는 산업디자인의 중요성은 경쟁력 있는 상품을 만들어내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고 있기 때문이다.

유한대 산업디자인학과는 합리적 디자인 사고능력과 독창적인 조형 표현력 개발을 위해 상품기획부터 생산까지의 모든 프로세스를 경험할 수 있는 디자인 현장실무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창의적이고 실무적인 디자이너 양성을 목표로 한다.

또한 ▶산업디자인 현장 미러형 실습실 및 첨단 실습 인프라 구축 ▶산업체 견학과 현장실습으로 직무탐색 기회 제공 ▶연계편입으로 4년제 대학 진학 기회 제공 등 산업디자인 분야에서 경쟁력 있는 디자이너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으로는 제품디자인산업기사 / 3D프린터운영기능사 / 전산응용설계기능사 /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 GTQ그래픽기술자격 / 웹디자인기능사 / 컬러리스트산업기사 / 포장기사 들이 있다.

졸업 후에는 가전제품, 리빙·생활용품, 가구, 조명, 완구, 의료기기 등 제품디자인 분야 / 전시디자인, 환경디자인 등 공공디자인 분야 / 패키지, 문구, UX/UI, Web, 영상 등 콘텐츠디자인 분야 / 자동차, 3D프린팅, 3D디지털 등 디자인모델러 분야로 진출 가능하다.

박기남 산업디자인학과 학과장은 "유한대 산업디자인학과는 창의성과 예술적 조형능력을 함양하는 차별화된 교과과정이 있다"며 "산학협력 디자인교육 프로그램, 국내외 공모전 지도와 같은 비교과 교육 프로그램으로 창의적인 문제 해결 능력과 현실적인 제품디자인 능력을 갖춘 산업디자이너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실무 중심 형 디자인교육을 제공한다"고 소개했다.

국내 한 회사에서 조명디자이너로 근무 중인 졸업생은 "산업디자인학과에서 제품, 패키지, 전시공간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를 경험할 수 있는 전공 수업으로 조명디자인에 매료되었다"며 "수많은 공모전 출품과 창업동아리 활동을 하며 실무 감각도 키울 수 있었다. 교수님들이 세심한 취업 지도로 든든한 조력자가 되어주시기 때문에 산업디자인학과에서 상상하던 꿈을 현실로 이룰 수 있을 것이다"는 소감을 전했다.

2024학년도 신입생모집에 관한 문의는 유한대학교 입학지원센터(☎02-2610-0401~5)와 입학홈페이지(https://sky.yuhan.ac.kr)의 Q&A게시판 및 카카오톡 상담을 이용하면 된다. 

부천=최두환 기자 cdh9799@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