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31일 판교 스타트업캠퍼스에서 ‘CES 2024’를 빛낸 경기지역 스타트업 8개사와 새해 첫 혁신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의 소비자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 ‘CES(Consumer Electrics Show) 2024’에서 큰 성과를 기록한 도내 스타트업을 격려하고자 마련됐다.

이들 스타트업 모두 현재 경과원에서 창업보육 중이거나 지원사업 등에 참여 중인 기업들이다. 이들 기업 중 ㈜셀리코, ㈜타이가, ㈜티아이, 모빈㈜ 등 4곳은 이번 CES 전시회에서 ‘혁신상(Innovation Awards)’을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다.

이날 참석한 기업들은 서로 자유롭게 기술과 제품을 소개했으며, 혁신상 수상기업은 ‘CES 2024’ 참가 소회 및 준비 과정에서 체득한 노하우를 공유하기도 했다.

또 글로벌 시장 진출을 준비하는 스타트업으로써 겪게 되는 R&D와 투자 유치 등의 여러 어려움을 토로하며, 경기도의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경과원은 경기도 유망 중소·벤처기업을 위한 투자(자금조달) 마중물 역할을 톡톡히 하는 ‘경기 G-펀드’를 안내하고, 자금난을 겪는 스타트업의 스케일업을 중점 지원할 목적으로 최근 운용을 시작한 ‘스타트업펀드 3호’를 소개했다.

강성천 경과원장은 "김동연 경기지사가 강조하는 최우선 정책과제가 바로 경기도를 ‘대한민국의 스타트업 천국’으로 탈바꿈하는 것"이라며 "경과원이 최전선에서 도내 스타트업 육성과 성장을 지원하는 막중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스타트업 붐’ 조성을 통한 경기도 스타트업 생태계 견인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건 기자 gun@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