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 달빛공원 파크골프장.

2025년 말께 인천 송도국제도시 달빛공원 안에 무선조종(Radio-Controlled) 스포츠경기장이 조성된다.

31일 인천경제자유구역청에 따르면 지난해 6월부터 송도달빛공원 활성화 기본·실시설계 용역에 따라 RC 스포츠경기장 확충과 파크골프장 확장 사업을 추진 중이다.

인천경제청은 관련 실시설계 등 행정절차를 올해 상반기 끝내고, 하반기에 공사에 들어가 내년 하반기께 마무리할 계획이다.

RC 스포츠경기장은 민선8기 시장 공약사항으로, 세계 대회가 가능한 규모 의 온로드 서킷으로 조성한다.

인천경제청은 기존 설치한 오프로드 서킷도 정비해 다양한 서킷을 경험하는 경기장을 구축할 예정이다.

앞서 인천경제청은 국제·전국대회를 유치할 만한 규격의 경기장 조성을 위해 2023년 6월 한국RC스포츠협회와 인천시파크골프협회 등 관련 단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들 단체의 협조를 받아 전문가 자문과 자료 등을 제공받아 실시설계를 진행 중이다.

더불어 인천경제청은 대한파크골프협회에서 공인 인증을 받아 운영 중인 18홀 규모 파크골프장에 18홀을 추가 확충해 국제·전국대회가 가능한 규모로 파크골프장을 조성한다.

인천경제청 관계자는 "앞으로 RC 스포츠경기장 신규 조성과 파크골프장 확장, 낡은 시설 정비로 송도달빛공원을 다양한 세대가 함께 즐기는 고품격 휴식 공간으로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인치동 기자 airin@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