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일자리재단이 ‘커리어 부트캠프 사업’ 온라인 멘토링에 참여할 멘토를 다음 달 11일까지 모집한다.

14일 재단에 따르면 모집인원은 총 80명 내외로 모집 분야는 경영·사무·금융·보험직, 연구직·공학 기술직 등 10개 직종이다. 공고일 기준 직무 분야 관련 경력 3년 이상인 현직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커리어 부트캠프 사업’은 신규 사업으로 도내 만 19세 이상 39세 미만 미취업 청년 8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멘토링 서비스’와 실전 프로젝트 후 멘토 소속 기업에 채용을 연계하는 내용이 핵심이다.

이 중 ‘온라인 멘토링 서비스’는 일자리플랫폼 ‘잡아바’를 통해 멘토가 해당 직무 및 취업준비 과정 등에 궁금한 사항을 안내하도록 지원한다.

온라인 멘토링에 참여하는 멘토는 재능기부에 대해 ▶참여 수당 지급 ▶활동 증명서 발급 ▶유사 직무 멘토 간 네트워킹 형성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멘토로 참여를 원하는 재직자는 다음 달 11일까지 잡아바 어플라이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최종 멘토 선정은 신청서와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온라인 서류심사를 통해 3월 중 선발할 계획이다.

이번 온라인 멘토 모집과 관련 자세한 사항은 잡아바 어플라이를 확인하거나, 경기도일자리재단 특화사업팀(☎031-270-6665∼6)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기웅 기자 woong@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