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석 제10대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이 3년을 임기로 지난 16일 정식 취임했다.

김용석 이사장은 35회 행정고시 합격으로 공직에 입문했다. 국토교통부 도로국장,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차장, 국토교통부 항공정책실장을 지내며 교통안전, 도시철도, 수송물류, 교통과 자동차정책, 공항 건설, 항공정책 같은 다양한 분야에서 경력을 쌓았다.

김 이사장은 "복합형 도시공사체제로 변화를 앞둔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으로 취임해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엄중한 재정위기 속에서도 선제적 투자를 결정해 준 의정부시민들의 선택이 옳았다는 평가를 받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이어 "당초 시설 관리 효율뿐 아니라 지속가능한 도시 발전과 지역경제를 활발하게 만들고자 의정부시에 적합한 도시개발 추진, 투명하고 창의적인 고객 중심 경영 실현, 효율적 조직 운영으로 재무건전성 강화, 친환경 시설 관리와 사회 책임 이행을 다하는 ESG 경영, 일과 가정이 조화롭게 양립하도록 가족친화 경영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은 의정부도시공사로 전환해 이달 출범할 예정이다. 시는 지난해 4월 의정부시설관리공단의 도시공사 전환에 필요한 연구용역을 맡긴 뒤 7월 도시공사 설립과 운영에 관한 조례를 제정했다. 그리고 12월 시의회의 공단 조직변경 동의안 의결을 거쳐 공단 해산과 공사 설립 등기를 마쳤다.

의정부=이은채 기자 chae@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