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은 19일 "민주당 계열의 비례대표 후보 결정 과정이 그야말로 난삽한 복마전"이라고 비난했다.

한 위원장은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종북으로 헌법재판소에서 해산된 정당 후신이 비례정당 연합 과정에서 협력 등에 근거해 지역구 15석을 내놓으라는 식의 음험한 뒷거래들이 이뤄지고 있다는 보도들이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한 위원장은 "그 음험한 뒷거래에 정작 주권자인 국민은 어디에도 없다"며 "그런 식의 정치는 주권자인 국민을 배신하는 정치"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한 위원장은 "우리는 그렇게 하지 않겠다. 준연동형 비례제에 따라 피치 못할 사정으로 ‘플랜B’로서 비례정당을 준비하고 있는데, 그 비례정당은 바로 국민의힘에서 병립형으로 했을 때와 똑같은 기준으로 간명하고 투명하게 운영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우리 비례 정당은 민주당 계열 비례처럼 조국 같은 사람, 창원 간첩단 관련 단체 사람, 종북으로 해산된 정당 후신 관련한 사람, 이런 사람들이 뒷구멍으로 공천되는 통로로 활용되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한 위원장은 또 개혁신당에 대해서도 신랄히 비판했다.

그는 이날 중앙당사 출근길에 기자들과 만나 개혁신당에 대해 "당초 생각이 전혀 같지 않았던 사람들이 위장 결혼하듯 창당한 다음 그런 식으로 의원 숫자를 하루 전에 맞춰서 돈 받아가는 것은 분식회계해서 보조금 사기하는 것과 다를 바 없다고 생각한다"고 비판했다.

박태영 기자 pty@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