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경희 전 여주시장과 박광석 경기도당 조직본부장이 국민의힘 이태규 예비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원 전 시장과 박 조직본부장은 21일 여주시청 브리핑룸에서 "고향 여주·양평 발전을 위해선 3선 중진 국회의원이 필요하다"는 내용으로 기자회견을 가졌다. 

원 전 시장은 지난해 5월 18일 대법원 판결로 구청장직을 잃은 김태우 전 강서구청장이 보궐선거에 재출마해 참패한 사례를 예로 들면서 "김선교 전 의원 본인은 무죄 판결을 받았지만 결국 의원직을 상실, 중도 하차함으로써 남은 임기 동안 여주·양평 발전을 도모하지도 못하고 시·군민들에게도 커다란 상실감을 준 당사자"라며 "이런 인물이 국민의힘 후보가 된다면 여주·양평 선거구는 물론 전국 선거 판세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이태규 국회의원은 이번에 당선되면 무결점의 깨끗한 3선 중진의원으로서 무게감 있는 위치에서 여주·양평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이다"라면서 이태규 예비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마지막으로 "여주는 8명의 민선 시장·군수 중 단 한 번도 4년 연임 시장·군수를 배출하지 못한 곳으로서, 여주 발전을 위해서는 정책 연속성이 필요하기 때문에 반드시 재선 시장이 나와야 한다. 특히, 여주는 민족의 성군이신 세종대왕을 모시고 있는 곳으로서 세계적으로 세종대왕 문화엑스포를 개최할 수 있는 최적지이고, 양평 두물머리는 세계인들이 찾아와서 문화예술을 논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국제문화예술 전문호텔의 최적지"라며 "이태규 예비후보라면 이와 같은 일을 충분히 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여주=안기주 기자 ankiju@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