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 힘 김도식 하남예비후보가 지난 24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본격적인 선거전에 돌입했다. 

이날 개소식은 3선의 안철수 의원을 비롯해 송석준 국민의힘 경기도당 위원장과 조은희, 이용, 김근태 국민의힘 의원과, 송태호 전 문체부 장관, 신용현 전 의원, 평론가로 활동 중인 김민전 교수, 김태일 전 장안대 총장, 유주상 후원회장 (변호사), 서춘성 하남시 사회복지협회 명예회장 등 지역 내외빈과 현장 주민 500여명이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이외에도 권영세, 장제원 국회의원, 나경원 전 원내대표, 원희룡 전 장관이 축하 메시지를 보내왔다.

이날 개소식에는 하남을 주무대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팝페라 그룹 피아체의 식전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분위기가 고조된 가운데 국민의례, 내빈소개, 축사, 축전, 후보자 영상 소개, 후보자 감사 인사 및 각오 결의, 특별프로그램, 떡 케이크 커팅식, 안철수 의원과의 거리유세 순으로 진행됐다. 

안철수 의원은 "누구도 하지 못하는 정말 큰 행정 경험을 한 사람, 그리고 또 어떤 일이든 꼼꼼하고 세세하게 하는 이런 사람이 우리 하남을 살리겠다고 정말 큰 결심을 했다"며 "서울시 부시장 시절 다양하고 복잡한 사안들을 잘 해결했다. 하남 시민분들이 이런 점들을 좀 알아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조은희 서초구 갑 국회의원은 "김도식 후보의 별명이 조용한 해결사다"며  "김 후보가 서울시 정무부시장 계실 때 제가 서초구청장이었다. 서울 서초구의 일을 조용하게 귀신도 모르게 해결해 줬다"며 하남시 굵직한 현안을 해결할 사람은 김 예비후보라고 강조했다.

김근태 의원은 "여러 조직들이 운영되는 데 있어서 보이지 않는 영역에서 뒤를 챙겨주고 이 모든 것 들이 원활하게 돌아갈 수 있게끔 하는 역할을 맡아온 게 김도식 후보였다"며 "이제는 일선으로 나와서 하남의 봄을 찾아올 수 있는 역할을 반드시 해주실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기대했다. 

김민전 교수는 "김도식 후보를 만난 것은 10년 이상 됐다. 정말 변치 않는 사람 바로 김도식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하게 된다"며 "하남이 잘 사는 길, 그것은 해본 사람 김도식, 해낼 사람 김도식과 함께하는 것이 아닌가 이렇게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김도식 예비후보는 이날 개소식에서  서울 편입, 미사섬에 추진되는 최첨단 공연장 스피어, K 스타월드 등 초대형 이슈를 제기하고 실천할 수 있는, 하남을 최고의 문화 역량 도시로 만들 수 있는 최적의 후보임을 주장했다.

그는 이어 ‘서울발전 해본 사람, 하남발전 해낼 사람’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서울과의 동행, 통근시간 20분 단축, 명품도시 교육 하남’, 대학병원 유치·5성급 특급호텔 유치·경정공원 이전 등 향후 구체적으로 발표할 공약들을 예고했다.

또한, 선거캠프 공식 명칭을 ‘하남시민들과 김도식2(이) 해냄’을 뜻하는 ‘해냄캠프’로 정했고, 이는 후보자와 캠프에 참여하는 사람들, 유권자들이 모두 의견을 모으고 토론하면서 공동체가 나아갈 길을 찾는 과정을 의미한다며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의 "함께 가면 길이 됩니다" 발언과 같은 맥락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김 예비후보는 안철수 의원과 함께 미사역 시계탑 광장으로 이동하여 시민들에게 인사하고, 기념 촬영을 하며 선거운동을 이어갔다.

 하남=이홍재 기자 hjl@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