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가 ‘2024년 화성시 사회적경제기업 e-플랫폼 구축 및 디자인-패키지 시제품 개발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26일 시에 따르면 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주관으로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관내 사회적경제 기업의 대외 홍보 경쟁력을 제고하고 온라인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지원분야는 팜플렛·리플렛 분야와 E플랫폼 구축 및 판로확대 분야로 각각 2곳과 5곳을 모집한다. 

구체적인 지원내용은 팜플렛·리플렛 등 제작 지원, 홈페이지형 블로그 제작 지원, 스마트스토어 디자인 개선 지원, BI·CI 제작 지원, 시제품 디자인 개발지원 등이다.

지원 자격은 시 사회적경제기업 또는 시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육성 사업 출신 법인이다.

신청기간은 팜플렛·리플렛 분야는 다음 달 8일 오후6시까지, E플랫폼 구축 및 판로 확대 분야는 3월 11일부터 4월 5일 오후6시까지다. 

신청서류를 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이메일로 제출하면 되며 중복 신청은 불가하다.

시 관계자는 "온라인 판로채널 확장에 어려움이 있는 관내 사회적경제기업들의 성장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며 "사회적경제기업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했다.

한편 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지난해 관내 기업 9개사에 대해 수요자 맞춤형 판로 채널 구축 및 개선을 통한 온라인 마케팅 경쟁력 향상을 지원했으며 참여 기업을 위한 사전 진단 컨설팅과 교육도 지원했다. 

화성=조흥복 기자 hbj@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