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은 26일 "이재명 대표가 차은우보다 잘 생겼다고 하는, 비위 좋은 아첨꾼만 살아남는 정글이 돼버린 것이 이 대표의 민주당"이라고 비난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서울 도봉갑에 전략공천된 안귀령 당 상근부대변인을 지칭하며 이같이 말했다.

안 상근부대변인이 전략공천을 받자 온라인에선 그가 지난해 한 유튜브 채널의 ‘외모 이상형 월드컵’에서 이 대표와 배우 겸 가수 차은우 중 한 명을 선택하라는 질문에 ‘이재명’이라고 답했던 것이 화제가 됐다.

한 위원장은 "취향은 존중한다. 그렇지만, 만약 국민의힘 후보 중 제가 차은우보다 외모가 낫다고 하는 분이 있다면 절대 공천받지 못할 것"이라며 "왜냐면 아주 높은 확률로 굉장한 거짓말쟁이거나 굉장한 아첨꾼일 것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우리 당 1호 공천이 누구였나. 김재섭 아닌가"라며 김 전 당협위원장이 당에서 가장 먼저 도봉갑에 공천받은 점을 거론했다.

그는 "김재섭 후보에게 더 분발을 촉구한다"며 "저런 분(안 상근부대변인)이 국회에 들어가서 나라를 망치게 해서야 되겠나"라고 반문했다.

한 위원장은 안산상록갑에 단수 공천을 받은 장성민 전 대통령실 미래전략기획관이 전날 한 방송에서 국민의힘 총선 결과를 150∼160석으로 예상한 것에 대해 "우리 국민의힘은 ‘해설가 정치’를 해선 안 된다"며 경고했다.

박태영 기자 pty@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