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원내대표는 26일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을 향해 29일 국회 본회의에서 이른바 ‘쌍특검법’ 재의결에 협조하라고 요구했다.

홍 원내대표는 이날 인천시당 대회의실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김건희 도이치모터스 특검’과 ‘50억 대장동 클럽’ 관련된 2가지 쌍특검이 통과돼야 한다"며 "우리 사회의 법과 원칙, 공정과 상식이 살아 있는지를 국민의힘은, 한 위원장은 확인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그는 "답변 회피하지 마시고, 카톡 지시받지 마시고, 용산 눈치 보지 마시고 국민이 어떻게 보는지 판단해서 이 쌍특검 받아주시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홍 원내대표는 총선 선거방송심의위원회가 최근 한 공중파 방송 프로그램에 대해 ‘김건희 특검법’에 대해 논평하면서 ‘여사’를 붙이지 않았다는 이유로 행정지도를 의결한 것에 대해 "저도 혹시라도 행정지도 받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 앞으로 이렇게 하겠다.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윤석열 대통령 영부인 김건희 여사님 관련 특검’이라고 해드리겠다"고 꼬집기도 했다.

홍 원내대표는 선거구획정안과 관련, "29일 본회의에서 획정안이 통과되지 않으면 선거가 정상적으로 치러지기 어렵다는 걸 감안하면 29일 본회의에서 획정위 원안을 갖고 통과될 수 있도록 국민의힘에 협조를 다시 한번 요청한다"고 말했다.

그는 획정위 원안에 대해 "서울 강남이나 대구·창원 등 소위 국민의힘에 유리한 지역에서 선거구가 합쳐져서 의석이 줄어들어야 했음에도 불구하고 그런 것을 고려하지 않은 획정에 처하는 매우 불합리하고 편파적인 안"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런데도 민주당은 더 이상 늦출 수 없다는 판단하에 선거구 획정위 원안을 수용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는데 이제 와서 받지 못하겠다고 하는 것은 무슨 뜻인지 모르겠다"며 거듭 수용을 촉구했다.

/연합뉴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