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정의당 대표단이 26일 4·10총선 인천지역 출정식과 함께 민생탐방을 알렸다. <녹색정의당 제공>
녹색정의당이 4·10 총선을 앞두고 인천지역 순회 출정식을 선포, 일주일간 지역 곳곳을 누비는 민생탐방에 나선다.

녹색정의당 대표단은 26일 인천시청 앞에서 인천지역 민생탐방 선포 기자회견을 열고 지역 현안들을 살피기로 했다

기자회견에는 김준우 녹색정의당 상임대표와 김찬휘 공동대표, 배진교 의원과 문영미 인천시당위원장이 참석했다.

김 상임대표는 "수많은 신당이 있지만 결국 1당과 2당에 복귀할 것"이라며 "현재는 싸움만 있고 해결은 안 한다는 것을 녹색정의당은 안다"고 말했다.

김 공동대표는 "도심의 차이가 심한 인천은 원도심을 개발한다고 해결 가능한 문제가 아니다"라며 "그린 리모델링 등을 통해 개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현재 인천의 교통문제가 워낙 심각해 인천만으로는 해결이 불가능하다"며 "수도권을 통합 고려하는 교통정책이 필요하고, 수도권 대중교통 시스템을 총괄적으로 운영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배진교 의원은 "녹색정의당의 건강한 정치를 보여드리겠다"며 "인천이 선두가 돼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의당은 지난 22일 대의원대회를 열고 다당제 연합정치를 위해 정치개혁 연대·연합을 통한 22대 총선 승리 기조를 확정했다.

정병훈 인턴기자 jbh99@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