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원태 한진그룹 회장과 대한항공 임직원들이 4일 대한항공 본사에서 열린 창립  55주년 기념식장에서 꽃다발을 들고 포즈를 취한다. <대한항공 제공>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과 대한항공 임직원들이 4일 대한항공 본사에서 열린 창립 55주년 기념식장에서 꽃다발을 들고 포즈를 취한다. <대한항공 제공>

‘누구나 꼭 타고 싶은 항공사’, ‘100% 안전함을 믿을 수 있는 항공사’, ‘집에 온 듯 편안하고 따뜻한 서비스를 기대할 수 있는 항공사.’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이 창립 55주년을 맞아 밝힌 대한항공의 바람이다.

조 회장은 4일 사내 인트라넷에 올린 창립 기념사에서 "임직원 모두 하나된 마음으로 앞으로도 끝없이 도약할 대한항공의 미래, 다가올 또 다른 감동의 순간을 함께 만들어 가자"며 이 같은 뜻을 내비쳤다.

조 회장은 기념사에서 대한항공의 성장은 "선배 임직원들의 자긍심과 원대한 꿈이 동력이 됐고, 고객의 사랑과 국민의 신뢰가 든든한 두 날개가 돼 줬다"며 감사를 표했다. 그는 특히 올해 아시아나항공의 성공적인 인수와 통합 항공사 출범을 위한 임직원 모두의 협력을 당부했다.

대한항공은 아시아나항공과의 기업결합심사가 미국 경쟁당국의 승인만 남은 상태다.

조 회장은 "오랜 시간 많은 고민을 담았던 과정이 마무리 되고 나면 우리 모두 역사적인 다음 페이지의 서사를 써 내려 가는 주인공이 될 것"이라며 아시아나항공 인수 합병의 의미를 부여했다. 통합 항공사를 우리의 역량으로 정성껏 가꾸면 곧 글로벌 항공업계의 아름드리 나무로 자랄 것이고, 대한민국 항공업계 전반에 건강한 산업 생태계가 조성되리라고 봤다.

조 회장은 "운항, 정비, 서비스 등 각 분야가 유기적으로 협력한다면 익숙함 속에서 놓치는 부분들을 더 효과적으로 찾아낼 것이고, 궁극적으로는 대한항공의 본원적 경쟁력인 절대적인 안전 운항과 고객 중심 서비스를 더 확고히 할 수 있다"고 했다.

그는 임직원들에게 "함께 지켜가야 할 가치에 집중하면서 서로 존중하고, 화합하는 모습으로 더욱 단단한 대한항공, 모두가 행복하게 일하는 일터를 만들자"고 당부했다.

한편 대한항공은 이날 오전 서울 강서구 본사에서 창립 기념식을 갖고 장기근속 임직원과 모범직원에 대한 표창을 수여했다.

인치동 기자 airin@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