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이 부천을에 박성중 의원, 시흥을에 김윤식 전 시흥시장, 평택을에 정우성 포항공대 교수, 화성을에 한정민 삼성전자 DS부문 메모리사업부 연구원을 우선 추천해 후보로 확정했다. 하남갑과 포천·가평은 경선을 치른다.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5일 이 같은 내용의 공천 결과를 발표했다.

부천을에 우선 추천된 박성중 의원은 서울 서초을 선거구에서 재선을 지낸 현역으로, 이번 선거에서도 서초을에 공천을 신청했다.

하지만 국민의힘은 서초을에 신동욱 전 TV조선 앵커를 후보로 확정했고, 박 의원도 험지 출마 의사를 보이면서 부천을 선거구에 우선 추천됐다.

시흥을에는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하고 국민의힘 인재로 영입된 김윤식 전 시흥시장이 우선 추천됐다. 해당 선거구에 단수로 공천을 신청했던 장재철 예비후보는 컷오프됐다.

유의동 의원이 평택병으로 선거구를 옮기면서 빈자리로 남았던 평택을에는 정우성 교수가, 영입인재인 한정민 연구원은 화성을에 각각 우선 추천됐다.

국민의힘은 이날 경선 선거구도 발표했다. 하남갑 선거구에서는 김기윤 경기도교육감 고문변호사와 윤완채 전 하남시장 후보, 이용 의원이 맞붙는다.

포천·가평 선거구는 권신일 전 대통령직인수위원회 기획위원, 김성기 전 가평군수, 김용태 전 청년최고위원, 김용호 변호사, 허청회 전 대통령실 행정관 5명이 후보 자리를 놓고 경쟁한다.

김기웅 기자 woong@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