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근 의정부시장이 5일 시내버스 57-1번에 탑승해 출근길 시민들 불편사항을 살폈다.  <의정부시 제공>
김동근 의정부시장이 5일 시내버스 57-1번에 탑승해 출근길 시민들 불편사항을 살폈다. <의정부시 제공>

김동근 의정부시장이 지난 5일 시내버스 57-1번에 탑승해 출근길 버스 이용 불편사항을 점검했다.

이번 점검은 신곡포레스타뷰 아파트를 경유해 노원역까지 운행 예정인 57번 버스의 개통 촉구 민원과 꾸준히 제기되는 해당 아파트 입주민들의 서울 출퇴근 탑승 불편사항을 직접 확인하고자 마련했다.

김 시장은 정류소에서 시민들과 출퇴근 불편사항에 대한 대화를 나누고, 57-1번 버스를 타고 장암역까지 이동해 승차 상황을 확인했다. 신곡포레스타뷰 아파트 정류소에서는 15명의 승객이 탑승했고, 승객들은 장암역에 도착하자 7호선 전철을 갈아타려고 바쁘게 움직였다.

57-1번 노선의 승객 수는 일평균 400여 명 수준이다. 시는 신곡포레스타뷰 아파트 입주 이후 광역버스 2개 노선(잠실역·서울역), 시내버스 2개 노선, 마을버스 3개 노선을 신설해 입주민들의 교통 불편을 없앨 계획이다.

현장 점검을 마친 김동근 시장은 "교통 소외지역이 민락·고산지구뿐만 아니라 의정부 곳곳에 있음을 다시 한번 느꼈다"며 "운송 적자로 버스 운행이 힘들어 교통서비스가 열악한 지역에는 준공영제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57번 노선 이용 수요를 다시 파악하고 도 시내버스 공공관리제 노선으로 편입해 올해 노선 입찰과 사업자 선정 절차를 진행하겠다"고 했다.

의정부=이은채 기자 chae@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