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염태영 수원무 예비후보는 ‘건강한 대한민국’을 위한 직장인 체력단련비 세액공제 추진을 검토하겠다고 6일 알렸다.

염 예비후보는 "선진국 반열에 오른 대한민국의 위상에 걸맞게, 국민의 건강관리를 위한 체육시설 이용에도 국가의 지원이 필요하다"며 "주민들께서 정책 제안을 해주셨는데 누구나 건강할 권리를 체력단련비 세액공제로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주 52시간제가 자리를 잡아가면서 건강에 대한 국민 관심이 커지고 있고, 체육시설 이용 수요도 늘어나고 있다"며 "세액공제를 통해 서민의 세 부담을 완화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최근 민주당은 연말정산 때 근로소득자 본인의 체육시설 이용료에 대해 연 200만 원 한도로 15% 세액공제하는 방안을 공약한 바 있는데, 저도 이 정책을 추진하는 데 앞장서겠다"며 "헬스장뿐만 아니라 필라테스나 골프연습장 등에 대해서도 공감대를 확대하면서 단계적으로 세액공제를 추진하는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체력단련비에 대한 세액공제가 이뤄지면 국민의 건강 증진에 따라 건강보험료 지출이 줄게 되고, 직장인들의 세 부담이 완화되는 동시에 지난 코로나19 팬데믹 당시 영업 제한으로 큰 타격을 입은 헬스장 등 소상공인, 자영업자분들의 피해 복구에도 도움을 주는 ‘1석3조’ 정책이 되리라 기대된다"고 전했다.

박건 기자 gun@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