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자녀와 함께하는 부모교육’과 청소년 자기계발을 돕기 위한 ‘뮤지컬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자녀와 함께하는 부모교육’은  청소년기 자녀의 올바를 경제관념 형성을 돕기 위한 금융교육을 진행한다. 부모에게는 효율적인 자산관리 방법을 제공하고 자녀에게는 올바른 경제관념 형성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경제교육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관련분야에 대한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오는 16일 오전 10시에서 오후 12시 30분까지 설악도서관 3층에서 진행하며, 신청은 오는 13일 오후 6시까지 센터 홈페이지(https://www.gp1388.or.kr)를 통해 할 수 있다.

또한 작년에 청소년의 높은 만족도를 끌어냈던 ‘뮤지컬 프로그램’을 올해도 진행한다. 관내 청소년에게는 생소할 수 있는 뮤지컬이라는 장르를 경험함으로써 자신감을 향상시키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더불어, 축제 참여 및 공연 등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할 수 있는 기회도 가질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20일 ~ 5월 22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5시에서 7시 30분까지 본 센터에서 진행되며 신청은  오는 15일 오후 6시까지 가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https://www.gp1388.or.kr)를 통해 할 수 있다.

여성가족부와 가평군이 지원하는 가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행복함께나누는재단이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관내 청소년들이 당면한 문제에 대한 심리적 안정을 돕고 청소년기의 건전한 성장 및 적응적인 발달을 위해 청소년 및 학부모 개인상담, 심리검사 지원, 부모교육, 청소년 자기계발, 청소년상담지도자 양성, 청소년 문화체험, 청소년 지원 평가, 청소년 프로그램 연구 개발 사업 등 청소년의 자원이 되는 가정과 지역사회 등 다차원적인 심리 정서적 서비스를 지속적이고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문의 : 가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이양순(☎ 031-582-2000, 내선 1).

가평=엄건섭 기자 gsuim@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