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대학교는 지난 6일 제13대 장광수 총장 취임식을 열었다.

안양대 아리홀에서 열린 취임식에는 문순권 우일학원 이사장과, 강득구·민병덕 국회의원, 장명희 안양시의원과 교직원, 학생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안양대에 따르면 신임 장 총장은 제24회 행정고시에 합격한 뒤 경제기획원과 국무총리실, 정보통신부, 행정안전부 등 중앙부처에서 국가 경제 및 ICT, 정보화 정책을 수립해 국가 정보화와 전자정부 발전에 기여했다. 

장 총장은 취임사에서 "중차대한 시기에 안양대학교 13대 총장으로 취임하게 돼 무한한 영광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소통과 화합, 혁신과 창의의 조직문화를 통해 ‘지역과 함께하는 대학, 미래와 함께하는 대학, 세계와 함께하는 대학’을 만들어 가겠다"고 했다.

이어 "이를 위해 서번트 리더십에 기초한 청렴과 공정, 복지와 성과 중심의 경영체제 구축, 대학의 재무 건전성 향상, 학사구조와 교육방법의 혁신 및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연구중심대학 구현, 특성화 대학 건설, 글로벌캠퍼스 및 평생교육체계 구현 6대 전략을 단계적으로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문순권 우일학원 이사장은 "첨단 정보통신기술(ICT) 분야 국내 최고 전문가이자 산관학 다양한 분야의 경험과 지식, 네트워크를 보유한 장광수 총장이 안양대 발전을 위해 일하게 된 것을 더없이 기쁘게 생각한다"며 "장광수 총장님이 학교 발전을 위해 준비한 도약과 발전의 웅대한 그림이 잘 완성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안양대는 교육부 3주기 ‘대학기본역량진단’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 선정에 이어 ‘대학기관평가인증’을 획득했으며, 교육국제화역량인증제평가에서도 ‘인증대학’으로 선정된 바 있다.

한편 최대호 안양시장은 안양시청 축기를 보내 장광수 총장 취임을 축하했다.

안양=이정탁 기자 jtlee6151@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