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국민의힘 원희룡 계양을 예비후보 SNS
사진 = 국민의힘 원희룡 계양을 예비후보 SNS

4월 치러지는 제22대 총선이 한 달 앞으로 다가오면서 지역별 선거전이 격화하는 모양새다.

선거운동 협박·폭행 사건이 터지는가 하면, 각 당 예비후보 사이 설전과 고소·고발전이 이어지면서 선거판이 과열·혼탁 양상을 보인다.

국민의힘 원희룡 계양을 예비후보는 지난 8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자신의 후원회장인 이천수 전 국가대표 축구선수가 선거운동 도중 협박과 폭행을 당했다는 내용의 글을 게재했다.

원 예비후보는 "7일 계양역에서 출근인사를 하던 중 한 남성이 이 후원회장에게 악수를 청하며 손을 잡고는 무릎으로 허벅지를 가격했다"고 말했다.

이어 "같은 날 오후 2시께 임학동에서는 드릴을 든 남성이 이 후원회장에게 ‘두고 보자. 내가 너의 집도 알고 아내와 아이들이 어디 사는지도 안다’며 협박했다"고 덧붙였다.

원 예비후보는 "명백한 범죄로 절대 용납될 수 없으며, 용납하지 않겠다"며 "이런 일이 다시 일어나지 않도록 모든 방법을 강구하겠다"고 예고했다.

경찰은 폭행과 협박을 한 60대 남성 A씨와 70대 남성 B씨를 공직선거법상 선거의 자유 방해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

7일에는 국민의힘 정승연 연수갑 예비후보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계양을 예비후보를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와 정보통신망법상 명예훼손 혐의로 검찰에 고소했다.

정 예비후보에 따르면 이번 고소는 진보계열 언론 ‘민중의 소리’가 2021년 펴낸 정 예비후보의 저서 「일본-동행과 극복」 내용 중 일부를 편집한 기사를 이 예비후보가 자신의 SNS에 언급하며 ‘친일 DNA, 친일 망언 인사’라고 비난하면서 이뤄졌다.

정 예비후보는 "일본의 불법 침략과 강제 징용 같은 전쟁범죄를 강력하게 비판하며 역사문제를 경제나 안보로까지 비화시킨 아베 정부와 문재인 정부 모두 문제가 있다고 주장했을 뿐"이라며 "강제 징용 같은 역사 문제에 대해 일본으로부터 확실한 사죄와 보상을 전제로 한국은 무조건적 반일이 아니라 경제나 외교 측면에서 일본을 활용해 극일의 길로 나아가야 한다는 내용이 담겼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 대표 게시물은 선거에 악영향을 끼치려는 목적으로 의도적으로 행해진 명백한 허위사실 공표와 명예훼손"이라고 못 박았다.

이에 앞서 전당대회 돈 봉투 수수 의혹을 놓고 국민의힘 심재돈 동·미추홀갑 예비후보와 민주당 허종식 동·미추홀갑 예비후보 간 설전이 벌어졌다.

지난달 29일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2부는 허 예비후보와 임종성 전 의원을 정당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 기소했다.

허 예비후보는 검찰의 선거 개입을 주장했다. 그는 "검찰이 경선을 앞둔 시점에 불구속 기소했다"며 "시점이 참 기묘하다. 누군가를 도와주기 위한 기소는 아닌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이어 "공교롭게도 지역구 상대 당 후보는 검찰 출신"이라고 덧붙였다.

허 예비후보의 의혹 제기에 심 예비후보도 입을 열었다.

심 예비후보는 보도자료를 통해 "정당한 법 집행을 탄압받는 피해자인 양 검찰의 선거 개입이라며 저와 연관시키려 하는지 이해되지 않는다"며 "당대표는 의회를 방탄국회로 만들더니 지역 국회의원은 선거를 핑계로 방탄선거로 만들려 하는가"라고 했다.

우제성·유지웅·손민영 기자 smy@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