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안기영<사진>동두천·양주·연천갑 예비후보가 정성호 의원에게 양주 경제 살리기 등 지역 현안에 대해 무제한 정책토론을 제안했다.

안 예비후보는 14일 양주시청 상황실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열고 "양주시 경제 기반 마련, 양주신도시 완성, 광역교통 개선을 주제로 공개 질의하고 토론을 통해 양주시의 진정한 발전을 이끌 선거가 되도록 하자"고 요구했다.

안 예비후보는 "지난 20년간 양주시에 대기업은커녕 중견기업 하나 설립되지 않아 양주시 경제 기반이 형성되지 않았고, 재정자립도 26.7%로 경기도 최하위 수준으로 전락하는 등 많은 분야가 낙후됐다"며 "도대체 가장 중요한 경제 기반 마련을 위해 정성호 의원이 한 일이 무엇이냐"고 따졌다.

이어 "옥정신도시 도시지원시설용지에 기업들을 유치하기 위해 어떤 정책적 노력을 했느냐"고 지적하고, "물류단지의 경우 민주당 시장이 허가해 주고 이제 와서 직권 취소를 요구하는 것은 내로남불 아니냐"고 지적했다.

안 예비후보는 "평화로(3번국도) 확장사업을 하지 않으려고 한 연구용역에 정성호 국회의원실이 합의한 이유가 무엇이냐"며 "회천지구의 경우 1단계만 입주했는데도 출퇴근시간만 되면 3번국도 교통 체증이 심한데, 확장사업을 하지 않으면 어떻게 되겠느냐"고 물었다.

양주=전정훈 기자 jjhun@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