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가 청년 정책에 관심이 있고 적극적으로 시정에 참여할 ‘부천시 청년정책협의체’ 위원모집 기간을 오는 29일까지 연장한다. 

시 청년정책협의체는 ‘부천시 청년 기본 조례’에 근거해 지난 2019년 출범한 시 대표 청년 정책 거버넌스로 청년의 목소리를 대변하며 활발히 활동한다. 

더욱이 시 청년들의 큰 호응 속에 진행되고 있는 ‘부천청년사진Dream(드림)’ 사업은 2022년 협의체 위원들이 제안해 2023년 신규 사업으로 반영된 대표적인 사례다. 

선정된 청년정책협의체 위원은 오는 5월 워크숍에 참여해야 위촉 자격이 충족되며 이후 분과에 편입돼 2년간 활동한다. 주요 활동으로는 ▶청년 정책에 대한 청년 의견수렴과 정책 제안 ▶청년 문제 발굴과 개선방안 모색 ▶지역 청년 소통과 참여 방안 제시 등이 있으며 소정의 활동비도 지급된다.

모집 대상은 관내에 주소 또는 직장이 있거나 소재 대학에 재학 중인 대학(원)생으로 19세부터 39세까지 청년(1985~2005년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모집인원은 18명이다.

지원자는 시청 홈페이지(www.bucheon.go.kr) > 분야별정보 > 복지 > 청년 > 청년소통에서 관련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시청 미래세대지원과 청년지원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부천=최두환 기자 cdh9799@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