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선대위원장이 19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중앙선대위 발대식 및 공천자대회에서 정치개혁 퍼포먼스를 한다. /연합뉴스
한동훈 국민의힘 비대위원장 겸 총괄선대위원장은 19일 "이번에 지면 윤석열 정부는 집권 후 뜻 한 번 펼쳐보지 못하고 끝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중앙선대위 발대식 및 공천자대회’에서 "정부와 집권여당은 조금이라도 오만하거나 국민 앞에 군림하려는 모습을 보였을 때 감당할 수 없는 큰 위기가 왔었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국민의힘은 이날 공천자대회에서 총선 후보자들에게 공천장을 수여했다.

한 위원장은 "이번 승리는 우리의 역사적인 책임이다. 여기서 지는 건 역사에 죄를 짓는다는 절실한 마음을 가져보자"고 강조했다.

한 위원장은 "지난 4년 국회는 민생을 논하는 국정의 장이 아니라 특검과 탄핵이 남발되는 전쟁터였다. 민주당이 모든 상임위에서 수적 우위를 내세워 입법 폭주를 완성했다"고 비판했다.

이어 그는 "이런 의회가 앞으로 4년간 더 심화되고 종북세력까지 들어와서 반복된다면 그 피해는 국민에게 고스란히 돌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정부와 집권 여당은 마음껏 일하고 싶다. 저희는 아직 일을 시작하지 않았다"며 "일할 기회를 달라고 동료 시민들에게 절실하게 호소드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공동선대위원장인 윤재옥 원내대표는 "이번 총선은 개혁 대상이 되느냐, 개혁 주체가 되느냐 갈림길에 있다"며 "만에 하나 조금이라도 오만하고 방심한다면 국민과 정치개혁, 미래에 대한 배신임을 명심해 달라"고 말했다.

박태영 기자 pty@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