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아트 영상 콘텐츠 제작을 체험하는 청소년 미디어 교육 ‘수원E:음학교’가 4월부터 수원시미디어센터에서 운영, 참여자를 모집한다.

‘나만의 미디어아트 제작1기’는 실감형 콘텐츠의 한 분야인 미디어아트 산업을 이해하고 기초단계 숏폼 미디어아트 영상 제작 과정을 체험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나만의 스토리로 영화만들기’는 시나리오 제작부터 촬영, 편집까지 실제 영화제작 시스템을 경험하며 29초 영화 제작을 목표로 자신이 만든 영화를 실제 영화 상영관에서 시사회를 하고 ‘29초 영화제’에 출품한다.

강의는 백승민 건국대학교 글로벌캠퍼스 디자인대학 미디어학부 시각영상디자인과 교수와 김도형 ㈜케이홀로그램, 이상수 PD(상상그이상 프로덕션 대표)가 맡는다.

교육은 ‘나만의 미디어아트 제작1기’는 수원시 거주 중학생 12명을 대상으로, ‘나만의 스토리로 영화만들기’는 관내 거주하는 고등학생 10명을 대상으로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4월 6일부터 6월 29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1시 30분~4시 30분 13회에 걸쳐 수원시미디어센터 디지털교육실1과 디지털교육식2(Mac실)에서 이뤄질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수원시교육지원청 ‘수원E:음학교’ 협력 교육 사업으로, 수강신청은 4월 4일 오후 6시까지 수원시미디어센터를 참조해 ‘나만의 미디어아트 제작1기’ 구글폼(forms.gle/TH5L99VJgMttSMHd8), ‘나만의 스토리로 영화만들기’ 구글폼(forms.gle/XW4jY3n7bXAekwbLA)에서 하면 된다.

 이인영 기자 liy@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