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문화재단이 2024 국가 유산 미디어아트 수원화성-해외작가 미디어아트展에 참여할 작가를 모집한다.

이번 공모는 ‘2024 국가 유산 미디어아트 수원화성’ 세부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국적의 미디어아트 작가를 발굴하고 글로벌 축제로 도약하고자 기획했다.

프로젝션 매핑 단일 분야로 진행하며, 주제는 대한민국으로 다채로운 시선으로 자유롭게 한국을 표현한 작품을 공모한다. <사진>
선정작은 2024 국가 유산 미디어아트 수원화성 기간인 9월 28일부터 10월 20일까지 수원화성 장안공원 성벽에 전시할 예정이다.

지원 자격은 대한민국 외 국적의 국내외에서 활동 중인 예술가로서 개인 또는 팀으로 참여 가능하다. 프로젝션 매핑 분야에서 개인전 1회 또는 단체전 3회 이상 활동 경력이 있어야 한다.

지원자는 내달 15일부터 접수 마감일인 6월 14일 오후 5시까지 공모신청서와 출품작 파일, 작가 포트폴리오를 이메일(cdw920121@gmail.com)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와 자세한 사항은 수원문화재단 홈페이지(www.swcf.or.kr/english/)에서 확인하면 된다.

수원문화재단 관계자는 "해외 작가 공모로 국가 유산 미디어아트 수원화성이 전 세계로 뻗어 나가 세계인과 소통하는 축제로 자리매김하기를 바란다"고 했다.

이인영 기자 liy@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