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4월 열리는 군포 철쭉축제는 맛, 멋, 락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군포시 제공>

군포문화재단이 4월 20일부터 열리는 ‘2024 군포철쭉축제’에 참여할 다양한 먹거리·축제상품, 공연·체험 프로그램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전은 축제 먹거리를 책임지는 ‘군포의 맛’, 철쭉 관련 아이디어 상품과 지역 대표 상품 제안전인 ‘군포의 멋’, 다채로운 버스킹 공연과 이색 체험을 즐기는 프로그램 ‘군포의 락(樂)’ 3개 분야로 이뤄졌다.

‘군포의 맛’은 완제품과 반조리·조리 음식, 음료·스낵 등 총 40개 업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시에 소재한 소상공인 음식점(30개)과 경기도 소재 푸드트럭 사업자 업체(10개)를 모집하며, 1년 이상 시 거주자를 우대한다.

‘군포의 멋’은 철쭉 관련 아이디어 상품과 지역을 대표하는 다양한 상품·창작품 제안이 가능한 10개 업체를 선발한다. 상품 특성에 제한 없이 시 사업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군포의 락(樂)’은 초막골생태공원에서 버스킹 형태로 진행하는 ‘초막골 라이브’에 참여할 공연 프로그램 10개와 차 없는 거리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장르의 놀이·체험존인 ‘이색체험만발’ 프로그램 30개를 모집한다.

전형주 대표이사는 "시민 참여를 극대화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각적인 프로그램들로 공모를 진행하는 만큼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했다. 접수는 4월 2일까지이며 이메일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군포=임영근 기자 iyk@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