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는 오는 6월 8일, 9일 이틀간 설봉공원에서 제14회 평생학습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보행자 위주 공원으로 탈바꿈하는 설봉공원 가로정비사업 준공을 기념해 어린이, 청소년, 성인, 노인, 다문화, 장애인 등 이천시민 전 세대가 참여하는 축제로 기획됐다.

특히 가족과 함께하는 참여 행사, 체험, 전시, 판매, 공연, 읍면동 문화프로그램 경연대회 등이 운영된다.

이에 따른 축제 참여 부스와 학습동아리 공연, 지속 가능한 환경을 생각하는 아나바다 운동의 일환으로 폴딩마켓도 운영하며 오는 9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축제 부스 신청분야는 전시, 체험, 판매 3개 분야로 설봉공원에 부스가 배치되며, 부스운영은 오전 10시부터 오후6시까지 운영된다.

학습동아리 공연은 연주, 노래, 댄스 등 무대 공연이 가능한 분야는 신청 가능하며, 축제 기간 중 공연이 상시 운영된다.

또한 가족단위의 아나바다 운동으로 폴딩 카트에 물건을 담아 판매하는 폴딩 마켓도 운영,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판매하는 환경운동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부스 및 공연 신청서 양식은 이천시홈페이지(www.icheon.go.kr)-상단 교육포털-정보마당(공지사항)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심사결과는 평생학습실무추진위원회에서 심사 후 4월 말에 발표할 예정이다.

이천=신용백 기자 syb@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