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경기도 바이오기업 소재개발 실증연구 지원사업’에 참여할 바이오기업 2개사를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

지원사업은 연구 장비나 전문인력 등의 기반이 부족한 도내 바이오 중소기업들이 연구개발(R&D) 현장에서 겪는 기술적인 어려움을 해결하고 기업의 기술 성장 지원을 목적으로 한다. 기업이 제안한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거나 기업 보유 소재의 가치 발굴 및 기능 검증을 통해 제품화를 돕는다.

참가 대상은 신약개발 또는 바이오 제품개발을 위해 연구개발을 진행 중인 바이오기업으로, 본사, 연구소, 또는 제조시설 중 1곳 이상이 도내에 있어야 한다.

지원 내용은 ▶기업이 보유한 소재나 기술로부터 부가가치의 창출 여부를 확인하는 기능검증 지원 ▶기능성 소재의 활용도 증가를 위한 소재분석 지원 ▶기능성 검증과 분석을 통한 독자 시험법 개발 지원 등이다.

경과원 바이오산업본부에서 첨단 연구 장비와 전문인력을 활용해 직접 수행한 연구 결과를 기업에게 제공한다.

한태성 도 바이오산업과장은 "이번 사업의 목적은 경과원이 보유한 연구 기반을 활용해 도내 바이오기업의 초기 연구개발(R&D) 단계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기술 성장의 발판을 제공하는 것"이라며 "바이오산업의 연구개발 혁신 허브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건 기자 gun@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