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은 공휴일 특별체험으로 ‘투표할래?! 우리의 어린이박물관’을 오는 6일 진행한다.

이번 ‘투표할래?! 우리의 어린이박물관’ 특별체험은 2022 개정 교육과정 사회과 교과 역량인 시민의 자질 함양에 주목해 기획됐으며, 경기도어린이박물관에 방문하는 어린이들이 스스로 의지를 표하는 시민권리를 인지해 건강한 시민으로 자라도록 기획된 특별체험이다.

어린이가 투표의 과정을 경험하며 사회 참여 방법을 인지하도록 ‘우리도 투표를 연습해요! 내가 뽑는 어린이박물관 대표 전시는?’이라는 주제로 투표를 진행한다.

참여자들은 박물관에 방문해 전시장을 돌아다니며 후보들(1층 5개, 2층 4개, 3층 5개의 전시관 총 14개의 후보)을 확인하고, 투표소에 방문한다.

투표소에서는 본인 확인 후 선거의 4원칙(보통선거, 평등선거, 직접선거, 비밀선거)을 몸으로 체험하며 익히도록 구성됐으며, 투표 결과는 1주 후에 경기도어린이박물관 누리집과 SNS 계정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투표할래?! 우리의 어린이박물관’은 투표모의체험은 만 3세 이상 어린이를 대상으로 6일 토요일 경기도어린이박물관 1층 로비에서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 오후 2시 30분부터 5시 30분까지 운영된다.

송문희 관장은 "어린이들이 투표 의미와 중요성을 인식함으로써 민주시민 역량을 키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이 어린이들 참여로 함께 만들어가는 박물관으로 변모하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했다.

 이인영 기자 liy@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