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올해 출생신고를 한 산모에게 1인당 5만 원 이내 국내산 축산물 꾸러미 배송 사업을 추진한다.

2일 도에 따르면 도의 맘튼튼 축산물 꾸러미 사업은 국내산 축산물 소비 촉진과 출산을 장려하고자 민관협치 주민 제안으로 추진된 사업으로 올해 처음 시행한다.

도와 27개 시·군이 함께하는 사업으로, 도는 지원 대상을 2021년 출생 통계 기준으로 약 7만6천 명 정도로 추산한다.

산모에게 지원하는 축산물꾸러미 구성품은 5만 원 이내 국내산 축산물로 경기민원24 홈페이지에서 확인 뒤 선택 가능하며 산모가 희망하는 장소로 배송한다.

접수는 2일부터 온라인 경기민원24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지원 대상인 27개 시·군 가운데 여주시를 뺀 26개 시·군은 온라인 접수를 받는다. 여주시는 산모나 위임장을 받은 직계가족이 직접 거주지 동사무소를 방문해 접수해야 한다. 신청 마감일은 올해 출생신고자의 경우 2025년 1월 말까지다.

사업 참여 27개 시·군은 화성, 동두천, 파주, 이천, 포천, 안성, 광주, 가평, 김포, 양주, 남양주, 용인, 하남, 구리, 광명, 양평, 연천, 평택, 군포, 안양, 의왕, 과천, 시흥, 부천, 안산, 오산이다.

이강영 도 축산정책과장은 "도민 제안으로 추진하는 이번 국내산 축산물 꾸러미 지원 사업으로 축산농가의 경영 안정과 더불어 산모의 건강한 회복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이은채 기자 chae@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