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공사는 오는 21일까지 지역사회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하기 위한 ‘2024년 인천공항 스타트업 육성사업’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이 사업은 정부의 민간 성장 지원 정책에 부응해 공사가 2019년부터 창업생태계 조성을 위해 시행한 대표 프로그램이다.

지난 5년간 76개 스타트업을 선발해 35억 원의 사업화자금을 지원했다. 이에 따라 ▶매출 창출 565억 원 ▶투자·융자 유치 348억 원 ▶신규 고용 창출 320명 성과를 달성했다.

공사는 올해부터 인천지역 창업 7년 이내 스타트업 7개 사를 신규 선발할 예정이다.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초점을 맞춰 ▶시민참여형 ‘리빙랩’ 운영 ▶리빙랩 아이디어를 반영한 제품 개선과 마케팅 전략 수립 ▶스타트업 제품 고도화를 위한 실증 개선비 지원 ▶제품 개선에 대한 성과 검증과 마케팅 등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리빙랩은 ‘일상생활의 실험실’이라는 뜻으로 시민이 주도적으로 생활 속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해 나가는 사용자 주도 개방형 혁신 모델이다.

지난해 우수 기업으로 선정된 3개 사와 신규 선발될 7개 사를 포함해 모두 10개 사를 대상으로 7억 원 규모의 성장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사회서비스, 문화콘텐츠, 인천공항, 친환경 4개 분야에 대해 인천스타트업파크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이학재 공사 사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성장 가능성이 높은 인천지역 스타트업을 발굴,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솔루션을 찾고 시민·민간·공공이 함께하는 플랫폼으로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상철 기자 csc@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