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대 총선이 코앞으로 다가오면서 인천 연수갑 선거전이 혼탁해지는 양상이다. 정책 대결이 아닌 상대를 공격하는 기자회견과 고소·고발을 이어 가기 때문이다.

국민의힘 정승연 후보와 같은 당 시·구의원들은 2일 연수구청 앞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박찬대 후보 부정 채용 의혹 해명 촉구’ 기자회견을 열었다.

앞서 더불어민주당 박찬대 후보 국회 보좌관 출신인 김성해 전 연수구의회 의장이 지난달 27일 국회 기자회견에 이어 1일 검찰에 박 후보를 고발하자 정 후보 측이 지원 사격에 나선 것이다.

정 후보는 기자회견에서 "박 후보 보좌관과 민주당 소속 구의회 의장을 역임한 김 전 의장이 양심선언을 했다"며 "박 후보의 공천을 즉각 철회해 달라고 요청했으나 민주당이 묵묵부답으로 일관하자 제3자 뇌물 제공 등의 혐의로 검찰에 고발까지 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모든 상황을 가까이에서 지켜본 핵심 내부 관계자에 의해 자발적으로 이뤄진 양심선언인 만큼 신뢰성이 매우 높다"고 박 후보의 해명을 촉구했다.

이에 대해 민주당 연수갑 선거대책위원회는 지난 1일 정 후보와 김 전 의장 등 4명을 허위사실 유포로 경찰에 고발하며 맞섰다.

박 후보 측은 김 전 의장이 정 후보를 지지선언하고 선대본부장을 맡았다가 사퇴한 일에 대한 해명을 요구하다 1일 검찰에 고발장을 제출했다.

민주당 연수갑 선대위는 "대략 1년 전 명백한 허위 사실이자 심각한 명예훼손이라고 밝힌 일"이라며 "김 전 의장이 외부인은 임의로 예약할 수 없는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을 이용하는 등 국민의힘과 후보 측 그리고 제3자가 한몸으로 벌인 조직적인 정치공작으로, 공직선거법 제250조 2항을 위반한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고 말했다.

이어 "선거 때마다 정정당당한 대결 대신 비열한 정치공작과 흑색선전을 되풀이하는 모습이 처연할 따름"이라며 "정 후보 측이 2일 배포한 게시글과 문자메시지에 대해서도 허위 사실로 추가 고발을 이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손민영 기자 smy@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