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는 2024년도 제1회 시흥시 청년정책위원회 위촉식 및 정기회의를 개최하면서 지역 청년들의 목소리를 반영하고 소통하기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3일 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시흥 ABC행복학습타운 열림관에서 열려 임병택 시장을 비롯해 청년, 민간전문가 및 공직자 등 총 30여 명이 참석했다. 

시흥 청년들의 공식적인 소통 창구이자 청년정책 수립을 위한 심의·의결 기능을 수행하는 청년정책위원회는 전국 최초로 14천373명의 주민청구로 제정된 시흥시 청년 기본 조례를 근거로 시작됐다. 올해에는 8기 위원회(19명)가 구성됐으며 위원회 임기는 1년이다.

이와 함께 회의에서는 제8기 청년정책위원회 위원들에게 위촉장이 수여됐으며 조권희 위원장과 이효정 부위원장이 호선됐다. 또한 2024년 시흥시 청년정책 시행계획(안)에 대한 심의와 의결이 이뤄졌으며 청년정책에 대해 청년과 관계 전문가의 다양하고 현실적인 의견을 수렴했다.

공동위원장으로 선임된 조권희 청년위원장은 "올해는 청년문화예술 지원과 청년 네트워크 구축에 많은 관심을 두고 청년정책위원회 활동에 임할 것"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임병택 시장은 "시흥시 청년정책위원회를 포함한 청년 네트워크와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청년들의 목소리를 듣고 청년의 고민과 아픔에 공감하며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시흥=이옥철 기자 oclee@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