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로직스 건강 증진 프로그램 포스터.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임직원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건강 프로그램(3종)’을 운영한다.

3일 삼성바이오로직스에 따르면 해당 프로그램은 걷기, 금연, 마음건강 등으로 맞춤형 커리큘럼을 통해 임직원들이 생활 속에서 건강을 개선하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

걷기 챌린지는 건강 개선이 필요한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건강 증진 동기부여를 위한 걷기 미션을 매월 새롭게 제공한다.

3월부터 12월까지 10개월간 진행하는 걷기 챌린지는 모집 한 주 만에 300명 이상 임직원이 참여를 신청했다.

임직원은 헬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일일 걸음 수를 측정하고, 매월 첫 주에는 인바디로 전반적인 건강지표를 측정해 개선 현황을 제출한다. 우수 참가자에게는 사내 피트니스센터 1개월 이용권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지급한다.

금연 챌린지는 참가자들의 흡연 욕구를 완화하기 위해 전문가 상담을 실시하고, 흡연 경력과 니코틴 의존도를 조사한 후 맞춤형 상담을 진행한다.

연수구보건소와 연계해 주기적으로 흡연 여부를 측정하고, 목표를 달성한 참가자들에게 상품을 제공한다.

금연 챌린지를 처음 시작한 2022년부터 삼성바이오로직스 임직원 흡연율은 줄어드는 추세이며, 지난해에는 전체 챌린지 참가자의 27%가 금연에 성공하는 등 높은 금연 성과를 기록했다.

임직원 마음건강 케어도 강화한다. 스트레스·수면 관리, 감정 이해, 점심 명상으로 구성한 마음건강 프로그램은 임직원들의 상황을 세분화해 맞춤 프로그램을 제공, 보다 섬세한 마인드 케어를 지원한다. 올해부터는 바이오 마음챙김 상담소 안 명상실을 일과 중 상시 개방해 운영한다.

더불어 임직원 체질량지수(BMI) 개선을 목적으로 건강 개선 롤모델을 선발해 프로그램 효과를 홍보하고, 건강드림센터를 상시 개방해 혈압, 체질량, 근골격계 위험성 등 건강지표를 365일 24시간 셀프 측정하도록 지원한다.

삼성바이오로직스 Corporate QA팀 서민석 프로는 "회사의 건강 증진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일상생활에서 건강관리를 습관화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인치동 기자 airin@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